-
불당동 맛집 '한끼'가 떠오르는 천안카테고리 없음 2022. 4. 19. 10:45
얼마전 천안으로 이사한 친구네 집에 놀러갔다가 유명한 천안 불당동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 좋은 집밥을 맛있게 먹은 곳이니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바로한키불당점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548상가동 131호 번호: 041-621-8255 영업시간: 10:00-20:00 대표 메뉴: 종로 마늘 폭탄 닭볶음탕, 에그체더 함박스테이크ᅮ 忠清 南道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 26로 77상가동 131호
이날 찾은 곳은 천안시청에서 차로 3분 만에 도착했습니다가게 앞에 큰 입간판이 죽 세워져 있고, 처음 가는 길에서도 한눈에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인근에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를 용이하게 마쳤습니다.영업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안내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실내에 입장해보니 쾌적한 홀이 저희를 반겼습니다이때가 애매한 저녁 시간이었는데, 웨이팅하는 손님들로 북적거렸어요.
주문을 하기 위해서 메뉴판부터 살펴봤어요천안 불당동 맛집에서 다양한 한정식을 판매 중이었는데, 우리는 이것 저것 먹고 싶어서 오징어 김치전과 함박스테이크, 종로 마늘 폭탄 닭볶음탕, 국물 떡볶이를 주문했어요.
안쪽에서는 셰프님이 김을 굽고 계셨어요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잘라주셔서 감사하다고 했어요.
10분 정도 지나서 제가 주문한 밀킷이 등장했습니다.포장을 전문으로 하는 곳답게 직원분이 빠르게 준비해 주셔서 천안불당동 맛집까지 찾아온 보람이 있었습니다.
기다릴 필요 없이 상위에 세팅해봤어요.반찬은 손이 많이 가는 음식만 넣어주셔서 기대감이 상승했어요.
일단 입맛을 돋우는 도라지 무침에 손을 댔어요고춧가루로 버무린건데 깔끔해서 손이 점점 빨라졌어요.
옆에 있던 오뎅볶음 위에 검은 깨가 탱글탱글 붙어있었어요.
가끔 소시지도 먹더라고요음미할수록 달콤한 향기가 희미하게 올라와서 쉽게 잊을 수가 없었어요.
이제 어느 정도 배를 채웠으면 오징어김치전을 맛볼 차례였습니다안에는 오징어가 꽉 차 있어 천안 불당동 맛집의 인심을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얼른 한점 따서 입안에 쏙 넣어줬어요.비린내 나는 해산물이라 걱정했지만 막상 맛보니 담백하고 비린내 나는 것에 민감한 제 입에도 괜찮았습니다.
단독으로도 맛있었지만 고추 특제 간장에 살짝 찍어 먹는 게 키포인트입니다!
청량감이 필요할 때는 마늘 줄기를 먹어주면 해결이 됐어요주문을 바로 버무려 주셨는지 아삭아삭한 식감이 살아있어 입대하자마자 순식간에 깨졌습니다.
이번에는 국물 떡볶이에 대해서 마음을 돌려봤습니다매운 것을 하도 사랑하는 한 사람이라 새빨간 색을 보자마자 저도 모르게 군침을 삼켰어요.
급하게 떡을 입속으로 직행했어요매장에서 수타로 고른 듯 쫄깃하고 천안불당동의 맛집으로 사랑받는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함박 스테이크를 맛보기로 했어요표면에 윤기가 흐르고 있어 인증샷에서 찰칵 남겼습니다.
재빨리 반숙 노른자 탁 터트리면 먹을 준비 다 됐어요
그런가 하면 칼로 커팅하기 시작했어요확실히 높은 등급의 육류답게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잘려 천안불당동 맛집의 특별한 클래스를 알게 됐습니다.
이어서 고기를 입가로 가져갔습니다씹자마자 알갱이가 작은 육즙이 뻥 튀어 나왔고 미식가인 친구들도 만족해 했어요.
마지막은 닭볶음탕으로 꾸미기로 했습니다저어보니양파랑감자등이산더미처럼쌓여서자동으로물개처럼됐어요.
그다음에 닭강아지를 잡아봤어요다른 전문점과 달리 한 덩어리만 있어도 무게가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바로 국물에서 떠서 먹어봤어요.대파가 듬뿍 들어가서인지 감칠맛이 대단해서 아직까지도 기억에 남는 천안불당동 맛집입니다!
그야말로 한 끼